일어 제목 : レジオナルパワー3 スペシャル
제작사 : Cosmos Computer
출시일 : 1994년 12월 17일
첫 패치 공개일 : 2005년 11월 26일

패치 소개
PC98용으로 제작된 우주 전략 시뮬 게임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연구를 통해 각종 파츠를 개발하여 자신만의 함선을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지만 캠페인의 플레이 시간이 상당히 길고 연료 개념이 있어서 모든 별을 정복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 레지널 파워 3 스페셜의 한글화 패치로 프로그래밍 실력이 없다 보니 그래픽 출력 부분과 다른 세력과 교섭하는 부분을 한글화 하지 못했습니다.



패치 사용법
이 글의 압축 파일에 들어 있는 patch.rar을 압축 해제하면 총 3개의 폴더(disk 1,3,4)가 있는데, 디스크 익스플로러( 공식 홈페이지 : http://hp.vector.co.jp/authors/VA013937/editdisk/ )를 이용해서 각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을 각 폴더 이름에 해당하는 디스크에 복사해줍니다.
그 후 PC98용 에뮬레이터인 Anex86을 사용한다면 에뮬레이터의 폰트 지정 부분에서 돋음체.bmp 파일로 폰트를 교체한 후, 에뮬레이터의 FDD 1에 첫번째 디스켓, FDD 2에 두번째 디스켓을 삽입하고 나서 에뮬레이터를 작동시키면 게임을 한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한글화 패치가 적용될 게임 이미지 파일은 제공하지 않으며 이 한글화 패치와 한글화 패치가 적용된 게임 이미지 파일을 타 사이트나 블로그에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g3sp-07kp.rar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