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 제목 : はいぱぁセキュリティーズ ~ 近未来美少女ポリス日誌
제작 회사 : Mebio Software (メビオソフトウェア)
출시일 : 1995년 10월 27일
장르 : 육성 시뮬
등급 : 일반용

게임 설명

서기 20XX년.
점점 증가하는 흉악범죄를 막기 위해 일본 정부는 경찰기관의 부분민영화를 추진하게 되고, 그의 하나로 동경지구의 경찰기관을 시범기관으로 선정하게 되고, 이에 종합치안보장부의 과장으로 취임한 주인공은 3년간 3명의 여경(치카, 유우카, 아야메)들을 통솔하여 동경의 교통과 치안을 맡게 되는데...


( 세 명의 여경 중 한 명인 유우카의 능력치 화면 )

근 미래의 동경 지역을 배경으로 3년간 3명의 여경을 육성하면서 각 지구의 교통과 치안을 맡게 된다는 설정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라이벌 기관, 타 경비 업체와의 경쟁을 통해 각 지구의 교통과 치안 안정을 이루며 지지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작품입니다.


( 수상한 아줌마와 카드 배틀을 하는 치카 )

게임 진행은 여경별로 일주일 단위의 일정을 짜서 진행하게 되는데, 각 여경의 훈련을 통한 능력치 상승을 꾀하며 각 지구에 파견하여 교통과 치안을 맡기어 그곳에서 발생하는 범죄의 용의자를 카드 배틀을 통해 검거하며 지지율을 높이게 됩니다.
경찰을 소재로 한 만큼 다양한 용의자(신호위반, 속도위반, 좀도둑, 밤도둑, 변태, 치한, 아줌마, 방화범 등)가 등장하며 카드 배틀은 상대의 HP를 0으로 만들거나 전투의욕을 0으로 만드는 쪽이 이기게 되는데, 각 캐릭터가 배틀 시에 내뱉는 대사 중에 재치 있는 것들이 많아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 브래지어와 팬티만 입은 아야메의 모습으로 둘 다 벗어 나체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또한, 이 게임에서 가장 독특한 시스템은 각 여경의 옷을 갈아입힐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프린세스 메이커를 위시한 다른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에서도 옷을 갈아 입힐 수 있기에 신선한 느낌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 게임에서는 속옷까지 갈아 입힐 수 있다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팬티, 브래지어, 거들, 스타킹, 치마, 바지, 신발, 모자, 외투, 액세서리 등 다양한 의복이 준비되어 있으며, 항목별로 3~4가지의 종류와 함께 여경별로 의복의 종류가 다르기에 자신만의 모습을 만들 수 있지만, 이런 옷 갈아 입히기 시스템이 게임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 없어 단순한 재미에 불과하여 아쉽습니다.

이 게임의 단점으로 각 여경의 파라미터가 상당히 많아서 복잡한 느낌, 일정을 짜고 일주일을 진행해 나가며 그중에 카드 배틀을 하고 몇 주에 한 번씩 여경들과 데이트하는 너무 단순한 게임 진행과 이벤트조차 없는 모습, 3년이라고 하지만 세 여경의 일정이 하나하나 진행되기 때문에 상당히 길어진 플레이 시간, 썰렁한 엔딩(주인공의 업무 실적 결과와 각 여경의 장래를 묘사하는 것으로 끝) 등을 지적할 수 있습니다.

[각 여경의 카드 배틀을 위한 육성 포인트]
1. 아야메 : 몸으로 때우는 것에 자신이 있으므로 훈련 중에 체력과 근력에 관련된 것을 자주 하여 최대 999까지 끌어올립니다. 물론 다른 여경들도 어느 정도 키워줍니다.
2. 치카 : 머신 쪽에 자신이 있으므로 튜닝 업을 자주 하는데, 이 튜닝 업은 카드 배틀시의 공격력과 수비력을 좌우합니다.
3. 유우카 : 지적이며 말솜씨가 뛰어나기에 훈련 중에 법과학습과 사격훈련을 자주 하여 화술을 최대 999까지 끌어올리는데, 이 화술은 카드 배틀시에 상대방의 전투 의욕을 깎는데 절대적인 모습을 보여 줍니다.

p.s SS용과 WIN용으로 이식 작품이 PS용으로 하이퍼 서큐리티즈 2가 출시되었습니다.

'게임 리뷰 > PC-98x1'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98] 달걀요리  (0) 2007.05.03
[PC98] Nooch - 밝혀진 음모  (0) 2007.05.03
[PC98] 하이퍼 서큐리티즈  (2) 2007.05.02
[PC98] 약속  (0) 2007.05.02
[PC98] 크롬 파라다이스  (0) 2007.05.02
[PC98] High School Days  (0) 2007.04.30
Posted by PC98 Lib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