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 제목 : ハイリワード
영어 제목 : HighReward
제작 회사 : Imagineer (イマジニア)
출시일 : 1994년 9월 22일
장르 : 롤플레잉
등급 : 일반용

게임 설명

제라드의 육군에서 활동하고 있던 모드 듀란드는 부친 사망 후 상속세를 내지 못해 세계은행에 막대한 부채를 짊어지게 됩니다.
이에, 돈에 살고 돈에 죽는 용병이 된 듀란드는 같이 활동할 동료(제스 야젤, 루 도미니, 테름 렘프, 티스렛, 볼츠만)와 함께 천만 골드라는 부채를 갚기 위해 여러 나라로 떠나게 되는데...


( 듀란드가 민사 의뢰를 선택하는 장면 )

용병이 되어 천만 골드의 빚을 갚는다는 이야기의 이 작품은 물건 배달 등의 민사 의뢰와 성벽 강화와 성 점령 등의 군사 의뢰, 각지의 특산물 교역, 술집의 공연 등을 통해 돈을 벌어가며 용병 부대를 강화시켜나가는 작품입니다.
지역마다 다양한 무기와 방어구, 비행기, 대포, 전차, 고용 가능한 용병이 배치되어 있으며,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바이어런스에서 벌어지는 전쟁 그리고 공주와 만나기, 무희 수송 이벤트, 탱크 이벤트 등)가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 듀란드 제 1 용병단이 전투를 벌이는 장면 )

그러나 후퇴 외에는 따로 플레이어가 개입할 수 없는 자동 전투 시스템과 모든 것을 마우스로만 사용해야 하는 인터페이스 탓에 손의 움직임이 바쁘며, 각 부대가 각 지역으로 이동할 때 세계 지도를 불러서 하나하나 이동할 곳을 클릭해야 하는 불편함과 그와 함께 6개의 용병부대가 있음에도 수익의 큰 차이 탓에 한 개 또는 두 개 정도의 주요 부대를 제외하곤 운용을 거의 하지 않게 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교역물 장사를 하는 테름 렘프 부대와 술집에서의 공연을 하게 되는 티스렛 부대가 운용을 거의 하지 않는 부대.)

[진행상의 힌트]
초반에 어떻게든 돈을 모아 파시스의 로운시티에 파는 항공기를 구매한 후 의뢰값을 가장 비싸게 쳐주는 루렌으로 이동하여 비행기가 이동할 수 있는 지역 사이의 민사 의뢰를 처리하면 쉽게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용단 부대로 전투를 하여 딱 한명만 희생시킨 후 후퇴하게 되면 이 부대로 공연시 운에 따라서 몇십만 골드를 벌 수 있게 되는데, 이때 이 부대에 어떤 아이템도 부원도 투입해서는 안됩니다.

'게임 리뷰 > PC-98x1'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98] Nova  (0) 2007.05.06
[PC98] 시즈쿠  (0) 2007.05.04
[PC98] V.R. 데이트 메이 클럽  (0) 2007.05.03
[PC98] 달걀요리  (0) 2007.05.03
[PC98] Nooch - 밝혀진 음모  (0) 2007.05.03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