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대상 : DOS용 프린세스 메이커 2 한글판
실험 목표 : 딸의 몸무게는 어디까지 가능한가?

실험 조건
1. 키우는 방식을 '튼튼한 아이'로 고정한다.
2. 매달 시작할 때마다 마을의 요리점에서 80골드짜리 케이크를 먹는다.(케이크는 피로 -50, 몸무게 +1.0kg)
3.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에는 매달 소지금이 1,000골드 이하는 바캉스를 1번, 소지금이 1,500골드 이하는 바캉스를 2번, 소지금이 그 이상일 때는 바캉스 3번을 한다.
4. 몸무게 감소에 큰 영향을 끼치는 여름철 바캉스는 절대로 하지 않는다.
5. 몸무게의 감소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면 어떤 아르바이트든 공부든 할 수 있다.

실험 과정

이번 실험대상이 된 딸인 '어머나'.
딸의 몸무게는 31kg입니다.

위의 조건대로 실험을 시작했는데 돈이 궁하다 보니 매달 농장에서 일했고 피로가 어느 정도 쌓이면 곧바로 불량 상태가 되는 바람에 매달 한 번씩은 휴식을 넣게 되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해서 딸의 몸무게는 점점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년쯤 지나니까 딸이 너무 살이 찐 것에 대해 걱정을 하더군요.
그런데 4년이 지났을 때 문제가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몸무게가 80kg을 기점으로 더 늘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아무리 케이크를 먹어도 가을철 바캉스를 보내도 해당 시기에는 몸무게가 늘어나지만 집으로 돌아오면 80kg으로 원상복귀가 되고 맙니다.


14살이 된 딸, 몸무게는 80kg.
이후에 조건에 맞춰서 엔딩 바로 앞까지 진행했지만 80kg에서 더 늘어나지 않기에 실험 종료.


엔딩 직전의 딸, 역시 몸무게 80kg에서 변화가 없음.
스크린 샷에서의 몸무게 81kg은 마을 요리점의 케이크를 먹어서 일시적으로 오른 것에 불과함.


실험 결과
나이별로 정해진 최대 몸무게가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게임에서는 나이와 상관없이 80kg까지가 한계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