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 제목 : 魔法少女りな
제작 회사 : Family Soft (ファミリーソフト)
출시일 : 1992년 8월 6일
장르 : 어드벤처
등급 : 일반용
캐릭터 디자인, 원화 : 大野勉 (おおの つとむ)

게임 설명

초등학생인 리나는 자신이 좋아하는 소꿉친구인 타츠야와 그의 누나인 사유리와 함께 불꽃놀이를 보러 갔지만 사유리 언니만 쳐다보는 타츠야의 모습에 속상해하며 혼자 숲 속으로 들어갔는데, 하늘을 쳐다보다가 떨어지는 유성을 보며 사유리 언니처럼 빨리 크고 싶다는 소원을 빌던 중 돌연 그 유성이 리나 부근에 떨어지면서 리나는 성인 여성으로 성장해버리고 랜드프링이라는 별에서 왔다는 요정 프롱으로부터 이 이상한 현상에 대해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자신이 탄 우주선의 동력 에너지를 리나에게 임시로 줬는데 그 증거가 리나의 손목에 있는 팔찌이고 그 팔찌의 힘으로 그 착용자가 변신할 수 있기에 리나가 성장한 것이지만, 변신한 몸을 되돌리려면 어떤 이와 사랑을 나눠야 하나 그 팔찌의 원래 주인이 남자인 프롱이기에 여성과 사랑을 나눠야 변신이 해제된다는 말에 리나는 같은 여성과 사랑을 어떻게 하냐며 당혹해하면서도 이 상태로는 계속 있을 수 없어 원래의 몸을 얻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부탁을 들어줄 여성을 찾게 되는데...


마법소녀 쿠미에 이어 두 번째 마법소녀물로 변신을 할 수 있게 된 리나의 소소한 이야기를 통해 타츠야와 서로 사랑하는 마음을 확인하게 되는 총 5화 구성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캐릭터 디자인이 깔끔하고 화려해진 변신 장면의 애니메이션 처리가 돋보이지만 분기도 없이 이야기를 따라가기만 하면 끝나는 단조로운 진행을 보여주고 리나의 변신 해제 조건을 보고 약간 기대를 했었지만 일반용이기에 그러한 것은 자세하게 묘사되지 않으며 아이돌 가수로 변신하는 제3화에서 갑작스럽게 콘서트에서 등장하여 '한밤중의 태양'이라는 노래를 부르게 되는 장면에서 가사 처리라도 했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듭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