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알게 된 PC98용 게임인 Primal Space(プライマルスペース).

우리 인간이 사는 지구를 포함해 만물이 존재하는 이 우주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창조주로서 모든 만물의 시작인 우주 대폭발을 일으켜 우주를 창조시킨 후 수십 억년이 지나 탄생한 생물을 점차 진화시키고 여러 별에 정착시켜 세력을 점점 키워나가야 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습니다.
우주의 탄생과 생물의 진화라는 소재에서 2008년 9월에 출시된 맥시스(Maxis)의 WIN용 스포어(Spore)와 매우 유사하여 원조 작품이라고 생각하는 한편 국내에도 한글화되어 출시되었던 작품으로 신출귀몰한 괴도 Q의 예상 도주로에 경찰과 형사를 배치하고 포위망을 좁혀 체포해야 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인 WIN용 괴도 Q(パノラマ探偵ゲーム 怪盗Q)를 제작한 Flip Flop(フリップフロップ)이 1994년에 이런 독창적인 소재의 작품을 제작했다는 점에서 놀랍습니다.

p.s 제작사 홈페이지는 http://www.flipflop.co.jp이고 http://nicoviewer.net/sm16041503에서 플레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itman 2013.03.21 11: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8-90년대에는 참 다양한 시도를 했네요. 작금의 시대를 보면 게임이든 무엇이든간에, 한편으론 안타깝기도 합니다.

    • BlogIcon PC98 Library 2013.03.23 08: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양한 아이디어로 게임의 재미를 보여주려는 시도가 많았던 그때에 비해 지금은 시청각 측면에 치중한 감이 많아서 좀 아쉽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