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com Soft(ポプコムソフト)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202X년 격투계의 유능한 인재를 찾아 육성시키고 일본 도쿄에서 2년마다 개최하는 격투계의 최고봉을 다루는 얼티메이트 대회에 참가하여 우승을 목표로 하는 격투기 선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인 PC-9821용 Ultimate Blade(アルティメットブレイド)를 잠시 해봤습니다.


5명의 인재 중에서 2명을 골라 제자로 삼아 한 달 단위로 일정을 작성하여 각자의 신체 능력(근력, 체력, 지구력, 속도)과 각종 기술(타격기, 던지기, 도약기 등) 및 필살기를 익히고 매달 개최되는 대회에 출전하여 상금을 모아 더욱 강한 격투기 선수로 육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격투 경기는 카드 배틀로 이루어지는데 각 카드의 조합 및 각 카드의 숫자에 따라 공방의 결과가 판가름나는 것 같으며 각 기술을 애니메이션으로 처리하여 단조롭지는 않습니다.

격투기 선수 육성 시뮬이기에 관심이 생겨 해 본 것으로 한 달 단위로 진행되기에 빠르게 진행되는 편이고 얼티메이트 대회에 우승할 때까지이므로 게임 기간에 한정이 없어 편했지만 카드 배틀은 어떻게 승부가 결정되는 것인지 잘 파악이 되지 않아 계속 패배하자 귀찮아져서 자동 전투를 계속 선택하게 되었는데 한 번 일본 쪽 웹 검색을 통해 공략을 찾으려고 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인지 관련 글도 찾기가 어렵더군요.

Posted by PC98 Lib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