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 제목 : HIGHスクールDAYS
영어 제목 : High School Days
제작 회사 : May-Be Soft (メイビーソフト)
출시일 : 1996년 11월 22일
장르 : 어드벤처
등급 : 성인용
캐릭터 디자인, 원화 : 影崎夕那 (かげさき ゆな) [ http://home.cilas.net/~kagesaki/garakuta/ ]

게임 설명

아버지의 고향이기도 한 바닷가 마을.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유산인 집을 물려받게 되어 나는 이 마을의 학교로 전학하기로 한다.
나는 사카모토 타카시. 고등학교 2학년.
전학을 준비하던 지난 두 달의 시간이 금새 지나가고, 이전 학교 친구들과의 헤어짐을 아쉬워하면서 이 마을의 학교로 전학을 온 나는 이 학교에서 만나게 될 새 친구들에 대한 기대감과 새로운 환경에서 오는 두려움과 긴장감을 함께 느끼며 새 학교의 학창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전학 첫날.
아침 일찍 오는 바람에 아무도 없는 교실에서 다가올 반 아이들의 만남에 긴장하던 나는 처음 대면한 두 여학생과 인사를 나누지만, 그녀들은 좀 서먹하면서 인사를 받은 후 그녀들끼리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그러던 중, 한 여학생이 다가와 자신도 전학생이라면서 막 전학을 왔을 때는 긴장하게 되지만, 그런 것은 금방 풀리니 그렇게 긴장할 필요 없다는 말로 나를 안심시켜 주었다.
그녀의 이름은 치시마 유키.
사람들과 거리낌 없이 잘 어울리는 활발한 성격의 여학생인 것 같다.
그러나 나머지 반 학생들이 전학생인 나와 거리를 두는 바람에 수업이 지루하던 차에 옆에서 내가 좋아하는 아케이드 게임을 소개한 잡지를 보고 있던 이노우에 마사유키를 보게 된 것이 계기가 되어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된 이노우에는 나와 친구사이로 발전하게 되고, 방과 후 이노우에의 도움으로 마을 거리를 안내받게 된 나는 이노우에의 갑작스러운 사정 때문에 유키와 이노우에와 소꿉친구 사이이며 유키와 친구 사이이기도 한 카쿠가와 쥰이 대신 안내를 해주게 되면서 유키 그리고 쥰과 친구 사이가 된다.
활발한 성격의 유키, 아케이드 게임에 관심 많은 이노우에, 이노우에와 소꿉친구 사이면서 이노우에를 좋아하는 카쿠가와 쥰. 나와 친구 사이가 된 이 셋과 함께 이 새 학교의 학창 생활이 시작된다.


( 친구들과 함께 걷는 모습 )

새로운 마을, 새로운 학교로 오게 된 전학생 사카모토 타카시가 전학 온 학교에서 만나게 되는 여러 학생과 만나 친구를 만들어 나가면서 사랑을 겪게 되는 학창 시절을 그린 작품으로 초반의 이야기는 한 번쯤은 경험해봤을 전학을 왔을 때의 두려움, 긴장감, 서먹함을 그려내고 있으며, 중반부는 클럽 활동의 이벤트, 이노우에와 쥰의 사랑의 고리를 이어주기 위한 유키의 작전 등의 이벤트를 코믹하게 그려내고 있고, 후반부는 수학여행의 이벤트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게임은 어느 여성 캐릭터를 공략하느냐에 따라 이벤트와 엔딩이 달라지는 멀티 엔딩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메이비 소프트의 작품에서 느낄 수 있는 밝은 분위기와 개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그중에서도 유키가 가장 돋보임.) 덕분에 가볍게 즐길 수 있었고, ctrl키를 이용한 대사 넘기기 기능이 있어 게임 진행이 쾌적했습니다.
다만, 클럽 활동에서 만나게 되는 여성들은 H씬 이벤트를 위한 캐릭터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들고 전체적으로 이야기의 깊이가 얕은 편이며 H씬이 발생하는 과정의 이야기가 좀 어설픈 점이 아쉽습니다.

p.s 과학부 부부장인 치나츠가 퀴즈를 내는 이벤트에서는 우리나라(=한국)에 대한 문제로 역사에 대한 퀴즈라든가 서울에 있는 롯데월드의 마스코트 캐릭터에 대한 질문이 있어 좀 놀랐습니다.

'게임 리뷰 > PC-98x1'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98] 약속  (0) 2007.05.02
[PC98] 크롬 파라다이스  (0) 2007.05.02
[PC98] Ce'st la vie  (0) 2007.04.30
[PC98] 비밀의 화원  (0) 2007.04.29
[PC98] Angel Halo  (0) 2007.04.29
Posted by PC98 Library
,